(CNB뉴스=신규성 기자) 고성군은 5일 오후 2시, 춘천 세종호텔 사파이어홀에서 ‘화진포 국가해양생태공원 조성과 강원특별자치도 신성장동력’을 주제로 ‘화진포 국가해양생태공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진태 도지사와 이양수 국회의원이 참석해 격려사를 할 예정이어서, 화진포 국가해양생태공원 조성의 당위성과 의의를 150만 도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힘과 지혜를 모으는 뜻깊은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화진포 국가해양생태공원 공동추진위원장인 용광열 고성군의회 의장도 축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소멸 극복을 염원하는 군민들의 의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는 안형기 전 한국정책과학학회 회장, 김흥섭 강원특별자치도 기획특별보좌관, 류시영 한라대 교수, 이영주 강원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신범순 지식문화재단 이사장, 김학영 전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정책국장, 이사무엘 유니버셜 공공디자인 대표, 위지영 자연환경관리기술사 등 생태관광, 지역개발, 환경정책, 균형발전 분야 교수 및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화진포 국가해양생태공원 조성은 고성군 100년 미래를 위한 뜻깊은 도전일 뿐만 아니라 강원특별자치도 신성장동력으로서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토론회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