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연수원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 헌혈증 120장 기부

임재희 기자 2025.12.05 17:17:58

헌혈증 전달식.(사진=해양수산연수원 제공)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 2025년 오션폴리텍 상선3급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이 자발적으로 모은 헌혈증 120장을 한국소아암재단(부산 남부지사)에 지난 4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소아암 환아들의 치료 부담을 덜고 혈액 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교육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활동이다.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들은 “앞으로 해상에서 해운물류 및 안전을 책임질 예비 해기사로서,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기부했으며 환아들과 가족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소아암재단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귀중한 헌혈증을 모아준 오션폴리텍 교육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된 헌혈증은 치료비 부담을 겪는 가정과 혈액 공급이 필요한 환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민종 연수원장은 “교육생들이 보여준 따뜻한 연대와 헌신은 미래 해기사로서 갖춰야 할 품성과 책임의식을 잘 보여주는 사례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은 해양·수산계 대학 승선학과 졸업자가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기사 등용문으로써, 해양수산부·고용노동부와 함께 해양산업분야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청·장년 실업 극복을 위해 전액 국비로 운영되는 해기사양성 교육과정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