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개그맨 남희석과 ‘수산물 최고 소비 촉진’ 캠페인

손정호 기자 2025.01.21 10:59:37

사진=수협중앙회

노동진 수협중앙회장과 수산물 홍보대사인 개그맨 남희석이 수산물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수협중앙회는 수협은행과 ‘맛있고 건강한 우리 수산물’이라는 구호를 내세운 ‘수산물 소비 촉진 방송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난해 11월 수협중앙회의 수산물 홍보대사로 발탁된 개그맨 남희석이 수산물 전문 식당을 찾아 설 명절 메뉴를 고르고 직접 맛보며, 안전함과 신선함을 담은 수산물을 구입해 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이 담겼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남희석이 방문한 식당의 수산물 요리사로 깜짝 출연해, 식사를 마친 남희석에게 ‘맛있고 건강했나요?’라고 되물으며 수산물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또한 설 명절을 앞두고 맛있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고 싶은 이들의 소망을 담아 우리 수산물 선물을 권하는 내용을 전파하기 위해 공익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수협중앙회는 수협은행과 이번 설 명절 편에 이어 올해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제철 수산물과 추석 명절 선물 편 등 캠페인 영상 5편을 추가 제작할 계획이다. 연중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하게 수산물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수협의 공익적 역할을 소개할 예정이다.

MZ세대를 겨냥해 수산물을 소개하는 영상도 올해 제작된다. 수협중앙회는 수협은행과 수산물의 미래 소비층인 MZ세대가 수산물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산물을 즐기는 나만의 방법을 소개하고, 당첨자에게 제철 수산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분기별로 실시해 수산물에 대한 관심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