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세계차엑스포 '다함께 차차차' 행사 참여 차단체 모집

내달 7일까지 접수…전국 등록 차 단체 신청 가능

최원석 기자 2023.03.23 10:44:36

'다함께 차차차' 행사 참여 차 단체 모집 포스터. (사진=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제공)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다함께 차차차'라는 주제로 다례시연과 차회 행사에 참여할 차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국 차인들의 엑스포 행사 참여를 장려하고, 행사장 내 관람객에게 차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상시 찻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22일부터 4월 7일까지 참가 단체 신청을 받는다.

다함께 차차차는 다례시연과 차회로 구성되며, 차 단체에서는 하나의 분야 또는 두 가지 분야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모집규모는 다례시연 부문으로 20팀과 차회 부문에 600자리(테이블) 내외이나, 신청 현황과 행사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조직위에서는 신청서와 신청 시 제출한 다례시연 영상, 차회 사진 등으로 심사를 거쳐 참여 단체를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된 단체는 조직위와 협의하여 5월 엑스포 행사 기간 중 제2행사장(하동야생차박물관 일원)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조직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작성해 행사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양식 및 자세한 내용은 엑스포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다례시연을 관람하거나 찻자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행사 일정은 추후 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행사일정표를 참고하면 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