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영구 제명·박지현 출당" 개딸들 요구 거부한 민주당

이재명 “내부 공격이 가장 큰 리스크…즉시 중단해 달라”

심원섭 기자 2023.03.17 10:05:35

민주당은 16일 온라인 당원 청원 사이트인 국민응답센터를 통해 올라온 ‘이낙연 전 대표 영구 제명 및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 출당’  징계 청원에 대해 ‘수용 불가’  입장을 밝혔다. (사진=민주당 국민응답센터 캠쳐)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일부 강성 권리당원들이 국민응답센터에 올린 '이낙연 전 대표 영구 제명 및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 출당' 징계 청원에 대해 ‘수용 불가’ 입장을 분명하게 밝혔다. 두 징계 청원은 당 지도부 답변 요건인 권리당원 5만명을 넘겨 7만여명의 동의를 얻은 바 있다.

민주당 조정식 사무총장은 16일 두 청원에 대한 답변을 온라인에 올려 “이재명 대표께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과 SNS 등을 통해 이미 입장을 밝힌 바 있다”면서 “이를 본 청원에 대한 답변으로 갈음하고자 한다”고 거부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특정인을 제명하라는 청원이 올라오면 또 ‘이재명을 징계하라’는 청원이 뒤따라온다. 진영 안에서 서로 물고 뜯으며 상처받는 치킨게임이 될 뿐으로 이는 상대가 가장 바라는 그림”이라며 “‘너는 왜 나와 생각이 다르냐’며 색출하고 망신 주고 공격하면 당장 기분은 시원할지 몰라도 민주당은 물론 민주 진영 전체에 큰 피해를 준다. 내부 공격이 가장 큰 리스크로서 함께 싸워야 할 우리 편 동지들을 멸칭하고 공격하는 모든 행위를 즉시 중단해달라”고 호소했다.

앞서 지난달 26일 민주당 국민응답센터 청원 게시판에는 이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가결을 촉구한 박 전 위원장의 출당·징계를 요구하는 청원이 게시됐다.

작성자는 게시글에서 “박 전 위원장은 이 대표를 따르고 당원들의 뜻을 모아 하나 되는 데 기여는 못 할 망정, 지방선거 대패 원흉이자 당원들 목소리는 모르는 체하며 당 의원들마저 들이받으려고 하는 사람”이라며 “정녕 민주당에 있을 자격이 있나”라고 비판했다.

그리고 이 대표의 체포안 표결 하루 뒤인 지난달 28일에는 ‘이 전 대표를 강제 출당시켜 민주당에서 영구 제명해야 한다’는 청원이 올라왔다.

해당 청원인은 “이 전 대표는 지난 대선 때 대장동 건을 최초로 터뜨려 놓고 이 대표에게 사과도 하지 않고 미국으로 도망쳤다”며 “그로 인해 대한민국은 검사독재 국가가 됐다. 이 전 대표는 검사들에게 민주당 문을 활짝 열어준 장본인”이라고 비판했다.

(CNB뉴스=심원섭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