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학생팀,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최우수상

한국금융투자협회 주최…부산울산경남 지역 대학생·졸업생 중 ‘1등’ 차지

손혜영 기자 2025.12.05 14:55:36

‘AFTT 선진금융연구회’ (왼쪽부터)엄정식, 박준명, 이석원, 이미르 학생.(사진=동아대 제공)

동아대학교는 경영학과와 금융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팀이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주최한 ‘제7회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대학생들의 금융상품 이해도와 포트폴리오 운용 역량을 키우기 위한 취지로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동아대 팀이 1등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BIFC(부산국제금융센터) 52층 부산국제금융연수원에서 열렸다.

수상팀은 동아대 금융투자 동아리 ‘AFTT(선진금융연구회)’에서 활동 중인 이석원(팀장, 경영학과 3) 학생을 비롯해 박준명(금융학과 4), 이미르(금융학과 3), 엄정식(경영학과 3) 학생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번 대회에서 52세 은퇴를 앞둔 가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거시경제 흐름을 분석하고 최적의 금융상품을 추천, 세 개 Track의 ‘리밸런싱(운용하는 자산의 편입 비중을 원래 투자 목표에 맞게 재조정하는 행위)’ 전략과 ‘고객맞춤 절세전략’까지 제시한 포트폴리오를 제시했다.

이석원 학생은 “금융투자협회에서 주관한 공신력 있는 대회에서 동아대 학우들과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는 점이 참 자랑스럽다”며 “후배들도 자신감을 갖고 동아인의 자부심을 알려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