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중공업, 한국ESG기준원 평가 ‘통합 A등급’ 획득

정수민 기자 2024.11.13 17:19:00

(사진=HJ중공업)

HJ중공업이 한국ESG기준원의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사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ESG 등급을 발표한다.

HJ중공업은 ▲환경 A ▲사회 A+ ▲지배구조 B+ 등 전반적으로 우수한 등급을 받아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환경과 사회 부문은 지난해 대비 2단계씩 오르면서 통합 등급 상승에 크게 이바지했다.

세부적으로는 환경 부문에서 기후변화와 주요 환경 이슈들에 대한 이사회 관리 활동을 통해 환경경영 추진 동력을 강화했다. 탄소중립 관련 리스크(위험)·기회 요인 분석으로 중장기 목표와 이행 전략을 수립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인권 경영 의지 선언을 시작으로 정책 수립과 위험 실사 프로세스, 고충 채널 수립을 통해 인권 이슈에 적극 대했다. 또 공정거래 정책을 수립하고 협력사와 동반 프로그램 운영 및 행동규범 제정 등을 통해 동반성장 강화에 힘써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HJ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통합 A등급 획득을 계기로 투명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섬으로써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