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 필리핀 Ateneo 대학교 초청 교류·협력 나서

심지윤 기자 2023.11.20 16:28:09

춘해보건대학교는 필리핀 Ateneo 대학교를 초청해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춘해보건대 제공)

춘해보건대학교는 필리핀 Ateneo 대학교와의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해 20일부터 24일까지 교수와 학생 11명을 초청해 환영식을 개최하며 연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이어진 양교의 협력과 교류를 공고히 하면서 춘해보건대 재학생 및 교수들의 국제화 역량을 기르고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기획된 것이다.

국제교류원이 주관하는 재학생 국제 교류 프로그램은 재학생의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마인드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간호학부가 주관하는 중점협력국 교수 대상 글로벌연수 프로그램은 글로벌 사회봉사의 일환으로 중점협력국가 교수들에게 우리나라의 노인 및 재활 케어 분야와 관련된 이론 및 실습교육, 공공보건 및 권역별 재활의료제도 등 우리나라 보건 의료체계를 알리고자 마련됐다.

환영식에 참여한 춘해보건대 김희진 총장은 "양교가 지속적으로 학문적으로 활발한 교류를 쌓음으로써 상호 파트너십을 증진해 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Ateneo 대학교의 Delia B. Oco 간호학 부장은 "해외 대학을 직접 방문해 연수를 받을 기회가 드문데, 이런 기회를 마련해 준 춘해보건대에 감사하다. 지난 여름 해외봉사 때 아테네오 대학을 방문했던 학생들과 아직도 서로 교류하는 것이 감명 깊다. 지속적으로 서로의 우정을 쌓고, 상호 교류가 이뤄지기를 바란다. 또한, 아테네오대학교는 필리핀에서도 유명한 명문 사립대학으로 서로의 장점들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