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신라 잡 페스티벌' 개최

재학생·졸업생·지역청년 대상 진행…4개관으로 구성

심지윤 기자 2023.06.02 17:24:10

신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진로 및 취‧창업 지원을 위한 '신라 잡(job)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사진=신라대 제공)

신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창업 지원을 위한 '신라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신라대 종합강의동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학취업지원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 컨설팅과 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기업관' ▲올인원 면접패키지 및 기업관계자 특강이 진행되는 '채용관' ▲취업지원 사업과 청년고용 정책 홍보하는 '홍보관' ▲각종 부대행사를 운영하는 '체험관' 등 4개관을 구성했다.

'기업관'에서는 지역 내 분야별 16개 우수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한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및 채용상담과 르노코리아자동차 하종량 부장의 '신 산업 자동차의 이해' 특강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현장경험을 청년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인바디 측정, 스포츠테이핑 체험, 다트체험, 취업타로, 퍼스널컬러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동시에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됐으며 행사에 참여한 서부산공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라대 배일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신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특화된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로 지역 미래 유망 산업 발전에 필수적인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부산광역시, 부산경제진흥원, 신라대학교 주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취업 환경 변화와 청년 고용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