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19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마무리

"시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게 되었다"

최원석 기자 2023.06.01 18:04:24

홍태용 김해시장이 31일 삼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삼안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시정 운영 성과와 목표를 PPT로 직접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해시 제공)

경남 김해시는 지난 31일 삼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삼안동 주민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이로써 지난 3월 13일 장유3동에서 시작한 홍태용 시장과 19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가 모두 마무리됐다.

올해 주민과의 대화를 마무리하며 홍 시장은 “19개 읍·면·동에 살고 계신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게 되었다”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새겨들어 김해시가 시민들과 함께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삼안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시민의 꿈과 행복을 향한 담대한 도전, 새로운 김해'를 위한 시정 운영 성과와 목표를 PPT로 직접 설명하면서 행정, 산업, 환경, 도시, 복지, 문화 6대 시정 운영 방향을 상세히 소개했다.

또 김해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5대 전략산업(의생명․의료기기, 디지털 물류, 스마트 센터, 미래자동차, 지능형 로봇)과 미래기반사업(액화수소, ICT 융합, 민군MRO, 식품, 메타버스&콘텐츠)을 주민과 공유했다.

이날 주민들은 '안동 푸르지오 1차 아파트 입주에 따른 교통 혼잡 대책 마련', '신어천 복합공간 하천 정비사업 조속 추진', '삼방경로당 신축' 등 다양한 요청과 제안을 했으며, 홍 시장은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신속히 처리하고 시간이 소요되는 사안은 담당부서에서 꼼꼼히 검토해 해소될 수 있도록 잘 챙기겠다”고 말했다.

참여 주민들은 “민원 현장을 사전에 둘러보고 지역의 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김해시의 미래 비전들이 설명하신 것처럼 꼭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선 8기 들어 세 번째로 열린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는 시청 실·국·소장과 경남도의원, 김해시의원이 참여해 주민과의 소통에 동참했으며 주민 건의사항은 관련 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건의자에게 답변하게 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