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국내전담여행사 10개사 지정서 수여

전통주 체험, 세계유산, 웰니스관광 등 경북 주력 관광상품 개발

이경미 기자 2023.03.30 17:29:41

국내전담여행사 간담회.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서울에서 2023~2024년 경북도 국내전담여행사 지정서를 수여하고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국내 여행수요의 폭발적 증가에 따라 경북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상품 기획과 더불어 적극적인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모를 통해 최종 10개 국내전담여행사를 지정했다.

특히 올해는 전담여행사를 2년간 지정해 매년 공모에 따라 발생하는 연초 공백을 최소화하고 연속성 있는 경북관광 홍보와 관광객 유치 마케팅에 박차를 가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전담여행사에 지정서ㆍ지정패 수여와 함께, 경북도에서 중점 추진 중인 △전통주 체험 △세계유산 상품 △야간관광 특화콘텐츠 △템플․소울스테이, 액티비티 체험 △웰니스관광 활성화 등 올해 도 관광마케팅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전담여행사 인센티브 지원과 관련한 의견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것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는 나만의 특별한 것을 즐기는 것이 새로운 관광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 “경북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활용해 경북만의 특색 있는 관광상품을 발굴, 홍보하는데 전담여행사가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