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에듀인잡컨설팅, 'SW전문인재 양성' 상호협력 협약 체결

아카데미 수료 교육생에게 현장학습·인턴십 및 국민취업지원제도·일경험프로그램 연계 등 협력

심지윤 기자 2023.03.17 17:59:05

17일 부경대학교 창의관에서 노맹석 단장(가운데)과 권오승 대표가 협약을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부경대 제공)

국립부경대학교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사업단과 에듀인잡컨설팅은 17일 부경대 창의관에서 지역 디지털-데이터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지역 SW전문인재 양성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혁신기업에 필요한 우수 디지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인적·기술적 자원 공유 ▲아카데미 수료 교육생의 현장학습, 인턴십 및 국민취업지원제도·일경험프로그램 연계 등에 힘을 합친다.

이번 협약은 부경대 등 부산지역 대학들이 손잡고 지역의 우수 SW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출범한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를 수료한 교육생들에게 에듀인잡컨설팅의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지원해, 지역기업 맞춤형 SW전문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사업단은 부경대를 주관으로 동아대, 동의대 등 부산지역 대학과 지역기업 등 12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기업 현장수요 맞춤형 SW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난해 6월 출범했다.

노맹석 사업단장은 "이번 에듀인잡컨설팅과의 협약으로 교육생들에게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