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이 운영하는 스포원체력인증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으로 실시한 '2025년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성과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전국 우수센터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스포원체력인증센터는 2023년 우수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3년 연속 국민체력100 성과평가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전국 체력인증센터 가운데 지속적으로 상위 평가를 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성과평가는 전국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센터인프라 ▲센터활동 ▲센터성과 ▲사후관리 등 4개 분야 13개 지표를 기준으로 종합 심사가 이뤄진다. 스포원체력인증센터는 체계적인 운영과 지역 협력 사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스포원체력인증센터는 체력측정과 체력증진교실 운영, 조조·야간 운영시간 확대,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민 접근성과 참여도를 높이며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림 공단 이사장은 “3년 연속 수상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체력100 사업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국민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원체력인증센터는 금정구 스포원파크 테니스경기장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체력인증과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력증진교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