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은 성형외과 남수봉 교수가 PEI 솔루션에 2024년 6월 등록된 (상급)종합병원 소속 의사 10614명 중 외래 환자경험이 가장 우수한 의사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환자경험 우수 의사’는 병원 진료를 경험한 환자들이 모바일 환자경험 평가 플랫폼, PEI솔루션을 통해 선정한다.
남수봉 교수는 유방 성형 및 재건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에서 △귀하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춰 대했는가 △귀하의 궁금증과 진료 과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줬는가 등의 항목에서 99.54점을 받았다.
환자경험 평가는 환자가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느끼는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지표 중 하나다. 이번 평가에서 남수봉 교수가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환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볼 수 있다.
남수봉 교수는 “환자와의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환자 한 분 한 분께 존중과 배려를 다하는 진료를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산부산대병원은 환자경험 평가에서의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강화해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