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학교 I-URP사업단이 ‘2024년 전국 대학생 펫코노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신라대 반려동물산업특화 I-URP사업단은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26일까지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청년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펫코노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생 개인 및 2~5명이 팀을 이뤄 아이디어 제안서 등 서류심사인 예선과 발표심사의 본선으로 진행되며 본선에 진출한 최종 10개 팀 중 5개 팀을 선정해 대상(신라대 총장상), 최우수상(부산테크노파크 원장상), 우수상(ONHEAL(온힐)상), 특별상(I-URP사업단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신라대 I-URP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라대 배일권 I-URP사업단장은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과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대회를 개최했으며 전국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인재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의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라대 I-URP사업단은 2024년 산학협력 기술개발 과제를 모집해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공유 오피스를 운영하는 등 지역 반려동물산업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