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는 19일 도서관 앞 광장 일원에서 ‘총장과 학생 길거리 소통 DAY : 기말고사 간식은 총장이 쏜다’ 행사를 개최해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말고사 준비에 지친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간식 제공과 함께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글로컬대학사업, 장학, LINC 3.0 사업, 비교과 프로그램, 취업, 유학, 캠퍼스 환경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격의 없는 질문과 이에 대해 박민원 총장이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학생과 총장이 눈을 맞추고 대화하는 학생중심 만남·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박민원 총장은 도서관 앞 ‘간식차’에서 갓 구운 핫도그 350개와 음료수를 재학생들에게 전달하면서 격려하고 학생들의 궁금증에 대해 현장에서 바로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송온유 학생(산업디자인학과 4학년)은 “평소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총장님에게 친구들이 함께 직접 간식을 받고 친근하게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그 자체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친구들과 ‘완판 스타’라고 이야기한 총장님과 앞으로 더 많은 소통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동영상 Shorts로 국립창원대 공식 유튜브 채널 ‘창창대로’에 업로드해 더 많은 학생들과 공유하고 현장에서 나오는 학생들의 다양한 목소리에는 현장 참여 보직교수 및 담당자가, 행사 이후에는 해당 부서에서 보다 자세한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