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4.03.26 09:28:06
(주)밀라노푸드시스템 이성종 대표는 '2023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에 선정돼 이동환 시장으로부터 '고양시 우수중소기업 인증서'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오는 2028년 11월 30일까지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성종 대표가 경영하고 있는 (주)밀라노푸드시스템은 '고양시 기업활동 촉진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3년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라며 "우수중소기업으로 인증되면 고양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 시 금리 우대, 시책 사업 가점 부여, 관내 공영주차장 요금 50% 감면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라고 언급했다.
고양시 기업, (주)밀라노푸드시스템
온라인 기반 자사몰 '새벽농수산' 런칭
"고양시와 K-FOOD 우수성 알리겠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주)밀라노푸드시스템은 2017년 2월 창립한 기업으로 '사람이 곧 미래다'라는 경영철학으로 꿈이 곧 현실이 되는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쭈꾸미, 오징어, 낚지 등 수산물을 자체 개발한 양념과 함께 밀키트 형태로 만들어 현재 6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그 외에도 홈쇼핑, 자사몰 '새벽농수산'을 통한 온라인 판매 및 군납, 대학교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쭈꾸미 전문업체 제품을 OEM 또는 PB로 대량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성종 대표는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인증을 받게 돼 기쁩니다. 우수중소기업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주)밀라노푸드시스템은 탄탄한 제조를 기반으로 하는 규모있는 회사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전세계에 고양시와 K-Food의 우수성을 알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제조업체 판로 열어주는 '새벽농수산'
"제조업체 사장님과 소비자께 힘이 되겠다"
한편 (주)밀라노푸드시스템은 고물가를 극복하고자 복잡한 유통구조를 개선해 온라인 기반 자사몰 '새벽농수산'을 개발해, 현재 40여개 제품이 온라인 몰에 런칭돼 판매 중이다. '새벽농수산'에서는 (주)밀라노푸드시스템에서 개발하고 생산한 제품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융합회와 상공회의소의 우수한 제조업체 제품, 제품은 좋으나 판로에 어려움이 있는 제조업체를 선별해 입점시키고 있다.
이성종 대표는 "자사몰 '새벽농수산'을 통해 최근 고환율, 인건비 및 원재료 가격 상승 등으로 힘들어하는 제조업체 사장님과 고물가로 힘들어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힘이 되고자 합니다."라고 언급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