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는 모잠비크 리콩고대학교 의과대학 학장과 켈리만중앙병원 임상의사 4인을 국내로 초청해 7일부터 14일까지 '2024학년도 인제대 의과대학 교육과정개선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리콩고대학교 의과대학의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을 주제로 한 이번 워크숍은 임상의학 커리큘럼과 교수학습법 개발 경험을 공유해 리콩고대 의과대학의 임상의학 교수진 교육역량 개발이 주된 목적이다.
연수는 임상의학과정 교수개발 프로그램 개발 결과 공유, 임상의학과정 교수개발프로그램 적용 실습, 임상의학과정 교수개발 프로그램 시범운영을 위한 액션플랜 워크숍 등 임상의학과정 교수개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인제대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모잠비크 켈리만중앙병원 운영관리 2차 컨설팅 사업의 세부과제인 켈리만중앙병원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리콩고대 의과대학의 임상의학교육과정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별히 이번 초청연수에는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교원양성과정(모잠비크) 위탁운영사업에서 양성중인 연수생 3인이 9일부터 함께 하고 있다. 이들은 교육 설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고 이종욱 제6대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의 정신을 기리고,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의 발전을 돕기 위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에서 주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