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12.27 14:01:03
경성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이 경찰청장과 부산경찰청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장은 올해 최초로 실시한 대한민국 경찰청에서 추진하는 '경찰청 청년인턴 채용'에 청년인턴으로 선정돼 활동 중인 양현아, 임현성 학생이 인턴과정에서의 우수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장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한 양현아 학생은 "이 표창장을 주신 경찰청장님과 인턴생활을 함께 해주신 부산시 경찰청 사이버수사과의 경찰관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 또 이러한 인턴과 관련해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준비해주신 학교 및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부산경찰청장 표창을 임현성 학생 역시 "이 상을 주신 부산경찰청장과 인턴과정을 함께 해주신 부산시 경찰청 청문감사민원상담실 경찰관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 이러한 경험을 발판 삼아 진짜 경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이 모든 것을 함께 준비해준 우리 대학 경찰행정학과와 교수들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경성대 문유석 경찰행정학과장은 "우리 경찰행정학과에서는 학교 내 교과 과정을 넘어 각종 공모전 등에 참가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경찰에 입직하기 전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찰관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한 의지를 제고하고 경찰관 입직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