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은 고객 기업과의 상호 교류 확대와 사업별 정보 및 지원사업 이해도 제고를 위해 '2023 고객감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주요 고객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L 역할 및 주요 성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고객의 목소리(VOC)를 청취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KTL의 원스톱 시험인증 서비스 ▲2023년 주요 성과 및 비전 ▲2024년 경제 전망과 미래 산업 트렌드 등을 공유했다.
먼저 KTL이 제공하고 있는 기계, 전기전자, 의료, 환경, 표준, 우주, 항공 등 산업 전 분야에 대한 시험인증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다양한 기술이 접목된 융·복합기기의 성능과 안전성 확보, 해외인증 획득에 필요한 여러 가지 시험들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에 대해 설명했다.
나아가 우리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자체 개발한 K마크, KTL마크, K-STAR 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들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박정호 명지대 교수를 초청해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내년도 경제 전망과 발 빠르게 변하는 미래 산업 트렌드에 대해 공유했다.
KTL 김세종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기업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KTL 주요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와 관련해 고객 기업과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KTL은 57년간 축척된 시험인증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지원 앞장서고, 꾸준한 소통을 통해 서비스 품질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L은 이번 고객 소통 간담회 외에도 고객 기업과의 상호 소통 확대와 기관 이해도 제고를 위해 올해 총 6회의 간담회 및 세미나를 실시한 바 있다.
행사에 참석한 고객 기업 임직원 총 369명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기, 의료기기, 환경측정기기, 항공, 철도 등에 대한 KTL의 시험인증 서비스 소개와 더불어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