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12.19 10:55:19
경성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호텔관광경영전공 김시정, 김은비, 조유정, 조은서 학생의 TMI팀이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가 주최한 '2023 부산관광 대학생 서포터즈(YY서포터즈) 활동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부산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와이와이(YY)서포터즈는 영아일랜드 부산 프로젝트의 슬로건을 딴 명칭으로 지역 관광전공 대학생들이 지역 인구감소 대응과 관광기업 지원 등을 통해 '관광으로 젊은, 젊어지는 부산'을 만들어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TMI팀은 지난 7월부터 4개월 동안 영도, 초량, 동래 등 인구 소멸지역을 중심으로 주제를 정해 관광기업과 관광지를 연계한 여행 콘텐츠의 기획과 취재를 통해 SNS에 올릴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발표했다.
이에 TMI팀은 "좋은 활동에 참여하게 돼 수상까지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부산의 이 곳 저 곳을 둘러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됐고, 또 다양한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뿌듯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은 야간관광, 워케이션, 해양레저, 골목길 관광 등 다양한 테마를 바탕으로 인구감소, 청년유출 등으로 인한 도시활력 저하 대응 및 관광을 통한 생활인구 증대를 위한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의 새로운 부산 이미지 창출 프로젝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