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12.15 11:52:53
경상국립대학교 BK21 FOUR 바이오헬스산업 선도인재양성교육연구단은 하동녹차연구소와 산학연계교육 및 산학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하동녹차연구소는 경남 하동에 위치한 지역특화 차 연구소로서 차 재배·품종개발 연구, 소재·제품 개발, 친환경 인증, 식품분석센터·가공공장 운영을 통해 미국 스타벅스와 유럽에 가루녹차를 수출하는 등 대한민국 차 연구와 경남지역의 차 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기관이다.
양 기관은 산학연계를 통해 교육·연구·산학협력 분야에 대한 견고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협약했다.
하동녹차연구소 이종현 소장은 "하동녹차연구소와 경상국립대 BK21 FOUR 바이오헬스산업 선도인재양성교육연구단이 상호 협력해 우수한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연구 강화를 통해 유망 신규사업을 발굴하며 사업화를 모색함으로써 상생발전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나병국 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남지역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에 기여할 선도인재양성을 위한 산학연계교육을 강화하고 하동녹차연구소가 보유한 우수한 원천물질 및 기술을 기반으로 산학협력연구를 확대해 경남지역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