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12.05 10:59:43
경상국립대학교 울산·경남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는 3차 연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사업 운영 결과 전국 10개 권역 가운데 '최우수 권역'으로 선정돼 '2023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하반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성과공유회는 교육부 주최, 울산·경남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주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후원으로 지난 11월 29일, 30일 제주에서 열렸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교육부 관계자를 비롯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10개 권역의 대학 담당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첫날에는 'AI기반 대학 학습보조시스템 구축방안 및 대학에서의 활용 사례'라는 주제로 백석대 이가영 교수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권역별 1차 연도부터 4차 연도까지 사업 운영 성과 발표 및 질의응답,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사업 정리 방향·토론이 이어졌다.
다음날에는 '미래 원격교육의 방향: 인공지능과 메타버스의 영향'이라는 주제로 부산대 이유나 교수의 특강과 '생성형AI를 통한 교육콘텐츠 제작'이라는 주제로 투마일스 대표 윤혜식 강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의견 공유 시간도 마련됐다.
좌용주 울산·경남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장은 "전국 대학에 필요한 원격교육 노하우 공유의 장을 울산·경남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가 마련한 것에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원격교육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경상국립대가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