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12.01 10:37:27
경성대학교 LINC3.0사업단은 지난달 30일 공유·협업 기반 취업 연계 프로젝트 '리크루트 채널 2023' 심층 공개 면접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2층에서 개최되는 '리크루트 채널 2023'은 학생-기업 간 심층 공개 면접 과정을 통해 취업 확정을 유도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을 주 목적으로 한다.
해당 행사에 참여하는 전국 21개 대학 학생들은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취업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취업역량강화교육은 오전, 오후 그룹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250여 명의 학생들이 수강했다. 강사진은 삼성물산 인사팀 근무 경력을 보유한 김가영 인사 전문가와 교육부 및 KB국민은행 스피치 전담 멘토로 활약 중인 이세라 면접 전문가가 맡았으며, 스피치 및 면접 멘토링, 일대 일 스피치 실습, 자기소개서 피드백 등 실제 면접에 도움이 되는 조언과 팁이 제공됐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경성대 조재은 학생(전기공학과)은 "반도체 관련 회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면접 대비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었다"며 "현장 분위기에 대한 약간의 두려움도 있었지만 나름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열문 경성대 LINC3.0사업단장은 "취업역량강화교육은 학생들로 하여금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익히는 데 중점을 뒀다"며 "작년에도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오는 6일에 개최되는 '리크루트 채널'에서 취업 성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