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11.03 17:23:02
국립부경대학교는 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 사업단 학생팀이 2023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잡페어(BDIA JOB-FAIR) 행사의 하나인 소프트웨어(SW) 개발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경대 등 부산 소재 14개 대학이 함께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14개 대학 33개 팀이 참가했다.
부경대 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 사업단 소속 '반짝반짝' 팀의 전의준, 김지아, 김민영, 손수지, 윤지수 학생은 최신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인 YOLOv7 모델을 활용한 '시니어 이상행동 감지 및 보호자 알림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상금 100만 원의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 팀들이 2주에 걸쳐 최소기능제품(MVP)을 개발해 출품하면, 전문가의 사전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같은 사업단 소속 'Nurian' 팀의 박지수, 진동혁 학생은 'AI 기반 사용자 맞춤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해 이번 공모전에서 상금 50만 원의 입상에 올랐다.
노맹석 부경대 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 사업단장은 "사업단이 SW 전문인재를 키우기 위해 운영한 SW 아카데미의 수료생들이 이번 수상 성과와 같이 뛰어난 역량을 기업, 사회에 진출해 마음껏 발휘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