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11.01 10:03:52
경남테크노파크(이하 경남TP)는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2023 경남 IT 엑스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디지털 전환 기반 IT·SW 지역기업 기술 홍보 및 관련 지역 인재 발굴을 통한 지역기업의 전문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도내 IT·SW 기업, 개발자, 경남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참가자 및 도내 ICT 관련 교육생·수료생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경남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우수작 전시 및 시상 ▲잡페어 ▲도내 IT/SW기업의 기술홍보 ▲예비 소프트웨어 개발자 작품 전시 ▲IT/SW기업들이 눈여겨 볼만한 사업소개 ▲신기술 특강 ▲신기술 및 구직자 체험활동 지원 등이 진행되며, IT 업계 최신 트랜드를 파악하기 위한 특별강연과 도내 업계 관계자 네트워킹을 돕는 자리도 마련했다.
오후 2시부터는 테크프론티어 한상기 대표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ChatGPT와 초거대 AI: 기회와 도전'을 주제로 한 디지털 신기술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VR/AR 기기 및 드론 체험 공간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또한, 잡페어에서는 도내 인력양성사업과 연계한 도내·외 SW 기업이 참여해 온·오프라인 채용면접을 거칠 예정이며, 현장에서 직무 MBTI 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체험 등 면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지역의 IT·SW 우수 인재가 지역기업에 취업해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경남도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기는 길이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구직자 및 재직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경남 IT EXPO를 빛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