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이하 동부산 폴리텍)에서 자격증 6관왕이 나왔다. 주인공은 그린에너지설비과 문경원(25) 학생이다.
진주 출신인 문경원 학생은 시설관리공단 기술직 입사를 위해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자격증이 필요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부울경 최대 규모 용접실습장을 갖춰 용접과 공조냉동을 같이 배울 수 있는 동부산 폴리텍을 선택했다.
4월 피복아크용접기능사를 시작으로, 가스텅스텐아크용접기능사, 이산화탄소가스아크용접기능사, 가스기능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온수온돌기능사를 취득했고 다음달 15일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합격 발표를 앞두고 있다.
31일 진행된 표창장 수여식에서 입학 당시 목표했던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취득과 용접 및 배관 관련 자격증 6개 취득을 달성해 한 달에 1개씩 총 12개 자격증 취득으로 목표를 변경했다고 소감을 말한 문경원 학생은 "동부산폴리텍에서 배운 용접 및 공조냉동기계, 배관 등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시설관리에 힘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가진 시설관리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경원 학생을 지도한 그린에너지설비과 노종호 학과장은 "문경원 학생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시설관리자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누구보다 성실하게 노력하는 학생이다"며 "경원이가 목표로한 12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시설관리공단 기술직으로 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우리나라 최초의 직업훈련기관으로 자격증 취득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2024년 부터 전 학과 과정평가형자격 도입을 통해 입학만 하면 지원자격 없이 누구나 '일반기계기사', '용접기사', '산업안전기사'를 취득할 수 있는 전문기술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11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교육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