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10.30 17:22:31
경성대학교 LINC3.0사업단이 국내 대학 최대규모의 초실감형 가상현실구현기술(XR)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영상으로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한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주관하는 '산학협력 EXPO'의 메인 프로그램인 'LINC3.0 가족기업 제품 홈쇼핑'은 경성대 LINC3.0사업단의 총괄 주관 하에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경성대 건학기념관 내 XR 스튜디오에서 촬영됐다.
‘LINC 3.0 가족기업 제품 홈쇼핑’은 대학과 가족기업 간 컬래버 프로그램으로 전국 15개 대학의 가족기업 제품 홍보 및 판매촉진을 위한 홈쇼핑 콘셉트의 영상을 촬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쇼호스트, 시연 등 프로그램 출연뿐만 아니라 시나리오 구성, 촬영, 편집 등 기획 및 제작 전반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했다.
국내 대학 최대규모의 방송 송출이 가능하며 초실감형 가상현실 구현기술을 펼칠 수 있는 경성대 XR 스튜디오는 첨단 장비를 활용한 새롭고 혁신적인 영상 제작 환경과 연출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다양한 배경 옵션을 사용해 각 제품에 걸맞은 최적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주제를 강조해 완성도 높은 영상을 구현했다.
경성대 XR스튜디오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산학협력 EXPO'의 메인 프로그램인 'LINC 3.0 가족회사 제품 홈쇼핑' 제작을 4년에 걸쳐 주관해 왔다. 이외에도 KBS부산 '한미동맹, 절대적 신화를 넘어서', 부일영화상, 부산일보와 협업한 시사토크쇼 '깐부쇼' 등 많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방송과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 바 있다. 최근에는 교육과정과 연계해 부산광역시 및 구·군 단위의 '지역사회 홍보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해 활용 영역을 다변화하고 있다.
성열문 경성대 LINC3.0사업단장은 "'LINC 3.0 가족기업 제품 홈쇼핑'은 그 동안 '산학협력 EXPO'에서 최고의 성과상 등을 3년 연속 수상해 왔으며, 우리 대학 주관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며 "XR 기반의 완성된 영상 콘텐츠는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산학협력 EXPO' 행사에서 전시장 스크린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에도 많은 관심과 호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