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이하 동부산 폴리텍)는 추석을 앞두고 교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마련한 물품을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기증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열린 물품 기부식에는 황선구 학장을 비롯한 보직자와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창구 센터장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청소년 보호와 육성에 이바지한다는 인식을 함께했다.
오늘 기증된 물품은 청소년의 자립을 돕는 전문기관인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과 학교 밖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으로 전달돼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될 예정이다.
물품을 기증한 황선구 학장은 "교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금으로 진행한 오늘의 나눔이 따뜻한 명절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동부산폴리텍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문화 확산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동부산 폴리텍은 만 15세 이상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현장 중심형 실무교육과 기업 맞춤형 시스템으로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2024년부터 도입될 예정인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를 통해 경력·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준비 중이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