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학교 간호학부에서는 지난 20일 도생관 1층 대강당에서 간호학과 4학년 재학생 330명과 춘해병원 외 23개 의료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간호취업 성공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부산지역에 소재한 춘해병원 외 울산, 경남, 서울지역 24개 의료기관이 참가해 오전, 오후로 나눠 운영했고, 간호대학생에 대한 일대일 취업상담, 진로상담 등이 이뤄졌다.
이 행사에 참여한 각 병원에서는 각종 홍보물로 병원을 소개하고, 지원서를 배부하며, 취업정보와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미취업학생들과 병원에 대한 상세한 취업정보를 기대하는 학생들에게 현실적이며,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해 취업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했다.
박유경 학부장은 "많은 병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해 줘 감사함을 전하고, 학생들은 '간호취업 성공 박람회'를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병원 정보를 확인해 취업에 필요한 준비를 하고, 병원 관계자와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취업기회를 갖기를 기대한다. 또 참가한 모든 의료기관은 홍보의 기회가 돼 함께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번 간호취업 성공 박람회에 참여한 간호학과 4학년 박루하는 "간호취업 성공 박람회를 통해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병원의 구체적인 채용정보와 실전면접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 좋았다.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원하는 병원을 사전에 조사해 섭외해 주신 교수님들께도 감사함을 전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대학 간호학과의 교육목적처럼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나갈 실무중심 전문직 간호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병원이 함께 협력해 취업을 앞둔 졸업생들을 위해 사회인으로 성장해 각자의 위치에서 훌륭한 간호사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협력의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