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05.30 10:25:05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Art&Tech대학 웹툰학과 이보혜 교수의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뾰족뾰족 포크가족'이 KBS2TV에 방영되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뾰족뾰족 포크가족은 으스스하면서도 사랑스러운 포크씨네 일상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여기에는 섬뜩한 외모의 딸 바보 포크씨, 컵케이크 마니아 포크부인, 고양이 같은 말썽꾸러기 남동생 챠비,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괴담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틸리가 등장한다.
뾰족뾰족 포크가족은 웹툰 '뾰족손 틸리'가 원작이다. 이 교수는 대학시절부터 웹툰을 블로그에 연재하다가 애니메이션 제작사 탁툰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
뉴미디어 콘텐츠로 기획된 이 애니메이션은 지난 12일부터 총 260화(각 2분 내외) 분량으로 KBS2TV에 방영 중이다. TV에는 한 회분에 다섯 편의 에피소드를 엮어서 방영한다.
뾰족뾰족 포크가족은 이번 KBS2TV 방영에 앞서 디즈니코리아채널, TV조선, 대교어린이TV 등 다양한 방송사에서 방영된 바 있다. 또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왓챠(watcha) 등 OTT서비스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선보여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영산대 웹툰학과 이보혜 교수는 "직접 만든 콘텐츠가 웹툰, 애니메이션, 유튜브, OTT, 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독자‧시청자와 만나 사랑받는 것은 감사한 일"이라며 "교수로서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으로 기쁨을 누리는 날까지 최선을 다해 교육하고 싶다"고 말했다.
뾰족뾰족 포크가족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15분, 목요일 5시 KBS2TV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