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동명대 남효연·김민성 학생, 유라시아횡단 대장정 올라

총 40명 평화원정대 동행 약 2개월 간 유럽 전역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퍼포먼스 전개

  •  

cnbnews 심지윤기자 |  2022.05.11 11:22:44

동명대학교의 Do-ing대학 김민성, 남효연 새내기와 전호환 총장이 트랜스유라시아 한미영 대표와 나호주 상임위원장과 함께 자신에 찬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동명대 제공)

“도전·체험·실천하는 'Do-ing인재'의 기상과 부산엑스포 유치 염원을 지구촌 전역으로!”

Do-ing인재 육성대학 동명대학교의 두 새내기 학생이 오는 6월, 2여 개월에 걸쳐 유라시아를 횡단하는 대장정에 오른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안은 시민 등 전체 일행 40명 중 가장 젊고 당찬 화제의 청년들이다.

이들은 도전하고 체험하는 대학인 Do-ing대학의 이름에 걸맞는 글로벌 도전·체험·실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전공선택 과목의 6학점도 동시에 획득하게 된다. 해당 교과목은 Pioneering Subjcet(4학점)와 외국탐방(2학점)이다.

주인공 학생은 동명대학교 Do-ing대학 새내기 남효연, 김민성 학생이다. 이들은 6월 5일부터 8월 3일까지 60여 일간 SUV 자동차 등을 이용해, 한국→러시아→라트비아→리투아니아→폴란드→독일→네덜란드→벨기에→프랑스→포르투칼→스페인→스위스→이탈리아 등 구간을 누빈다.

두 학생은 원정대 일원으로, 지나는 지역 마다의 지형, 기후, 문화, 관습, 음식 등 다양한 특색을 유튜브, 영상과 같은 방송 미디어와 기록물들을 활용해 소개해 지구촌의 관심을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대학생으로서 부산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의 세계적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의미있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 일행은 유재진 스타자동차 회장, 한미영 트랜스유라시아 대표, 나호주 트랜스유라시아 상임위원장, 이영준 사색의향기 상임대표와 김태균 영상총괄감독 등 일반시민 33명을 포함해 총 40명(스텝 8명, 민간 32명)이다. 이동수단으로는 차량(4륜 구동 SUV 차량) 10대와 캠핑카 1대 등을 이용한다.

일행은 ▲독일 베를린장벽(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홍보 퍼포먼스-한인회, 국기원, 민주평통을 망라한 교민단체 등 협력) ▲포르투칼 홋카곶(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유치 기원제) ▲스페인 마드리드광장 ▲오스트리아 찰스부르크 등지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이번 새내기 2명의 참여 등을 이끌어 온 동명대학교 이준하 대외협력부총장은 "전호환 동명대 두잉(Do-ing) 총장과 최인호, 안병길 국회의원 등도 이번 유라시아 횡단의 유럽 일부 구간에 참여해 부산엑스포 유치의 중요성 등을 온 몸으로 강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명대학교 Do-ing대학의 서종수 학장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우리 대학의 새내기들이 이번 유라시아원정대 참여와 같은 Do-ing(도전·체험·실천)교육에 집중해 활동하도록 최대한 응원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2022유라시아평화원정대 활동은 트랜스유라시아, 부산일보, 부산항만공사, 사색의 향기, 동명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트랜스유라시아와 사색의향기가 공동 주관한다. KNN, BNK금융지주, 2030부산세계박람회 범시민유치위원회, 민주평통, 강남구청, 국기원, 매일경제TV, 향기촌, 지구촌과 사랑의 하모니, 홍성군, 올포유, 재외동포신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이 후원한다.

동명대는 이번 새 학기에 볼링 청소년대표를 신입생으로 맞은데 이어, 전국동계체전 피겨 금메달리스트도 배출해 한층 활기를 더하고 있다. 교내에서 지난 4월 5일까지 열흘간 화수(畵手. 가수 겸 화가) 조영남의 부산 작품전, 국민가수 인순이(동명대 석좌교수)와 래퍼 트루디 등이 함께 한 신입생동기유발학기(1학점) 토크콘서트를 갖기도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