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이 오는 7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efense Expo Korea 2016)’에 참여해 현대 전장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에서 ▲지상전장 ▲미래병사 ▲상생협력 분야를 주제로 전시장을 구성한다. 수출 전략 제품군이자 선도적 입지를 점하고 있는 정밀유도무기를 비롯해 각종 감시정찰∙통신, 병사용 상∙하지착용로봇 등 다양한 첨단 제품군과 관련 기술을 홍보할 예정이다.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등 정밀유도무기를 비롯해 차기대포병탐지레이다, 차기국지방공레이다 등 감시정찰 장비와수출형 SDR(Software Defined Radio) 무전기 등의 통신 장비도 선보인다.
미래병사 분야에서는 미래 보병체계의 핵심기술인 근력증강을 통해 작전수행 능력을 극대화하는 병사용 상∙하지착용로봇을 전시한다.
LIG넥스원은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전시회 단독 참가가 어려운 중소 협력업체의 판로 개척을 위해 별도의 전시공간을 마련, 큐니온·KM·ENG 등 주요 협력사의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과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등 우리 기술로 만든 국산 유도무기를 직접 운용해보는 체험공간을 제공한다. 전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실제 훈련시 사용하는 교전모의기를 통해 지상 및 공중의 표적을 조준하고 유도무기로 공격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LIG넥스원이 보유하고 있는 종합방위산업체로서의 기술역량과 지상전장 통합 솔루션을 국내외 고객 및 시민들에게 선보이고자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세계적 수준으로 발달한 대한민국 최첨단 무기체계의 수출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