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바이오파마,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 획득

김민영 기자 2025.12.05 11:29:47

휴온스바이오파마 로고. (사진=휴온스바이오파마)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최근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관련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서류 심사를 비롯해 현장 심사, 직원만족도 조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 심의 결과 등 체계적인 절차를 거쳐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근로자 인터뷰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 복지제도 심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유연근무제 활성화, 출산 지원금 및 자녀 학자금 지원, 복지 포인트 지원, 5년 단위 장기근속 포상, 자유로운 연차 사용 독려 및 유급 휴가 지원 등 가족친화적 근무환경을 위한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충북 제천시에 위치한 바이오공장 임직원들의 생활편의를 위해 기숙사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근로자 이주정착지원 ▲지역정착 청년 근로자 인센티브 제도 등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지원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근로자의 고용 안정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휴온스바이오파마는 그간 고용 안정 및 양성평등 문화 구현 노력 등을 인정받아 지난 9월과 11월에 각각 제천시 양성평등 우수기업과 충청북도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영목 휴온스바이오파마 대표는 “이번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회사의 노력과 지원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 마련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