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 캠핑카쇼' 9~12일 벡스코 개최

54개사 520개 부스로 참가해 최신 트렌드 선봬…야외 특별행사장서 도심 속 숙박 이벤트도

이선주 기자 2022.06.07 10:51:02

'2022 코리아 캠핑카쇼'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 4회를 맞은 '코리아 캠핑카쇼'는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벡스코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 캠핑카 전문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민국 RV의 대표적 제조 및 수입사를 포함한 54개사가 역대 최대 규모인 520 부스로 참가한다. 최신 트렌드의 모터홈, 카라반, 트레일러 등을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캠핑용품, 루프탑 텐트, 기동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1톤 차량 기반의 모터홈과 다양한 차체 베이스의 국내 제작 캠핑카, 수입 캠핑카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세계 최대의 RV 전시회인 '카라반살롱 뒤쉘도르프'의 책임자와 독일 RV협회(CIVD), 독일 교통부 관계자도 올해 행사에 방문한다.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KRVIA) 회원사들과의 네트워킹과 양국의 지속적 협력을 위한 MOU 체결이 예정돼 있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RV 전시회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도심 속 RV 랠리 in 벡스코'가 야외 특별행사장에서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동시 개최된다.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선정된 캠핑카 소유자들에게 도심 속 숙박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코리아 캠핑카쇼의 입장료는 6000원으로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고등학생 이하는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벡스코 관계자는 "국내 최대의 캠핑카 전문 전시회인 코리아 캠핑카쇼는 국내 레저자동차 산업의 현주소를 한눈에 파악하고, 레저자동차 관련 국내 기술력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