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봉학사 8명·국제인재양성관 10명
인제군이 오는 12일까지 2026년도 1학기 강원(도봉)학사와 국제인재양성관 기숙생을 모집한다.
군은 지역 출신 대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학부모의 주거 부담을 덜어줘 지역 인재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 지원을 하고 있다.
모집 인원은 강원도봉학사 남학생 4명, 여학생 4명 등 총 8명, 국제인재양성관 10명이다.
서울시 도봉구에 있는 강원 도봉학사는 공고일 현재 지원자 또는 친권자의 주소가 강원특별자치도이면서, 지원자가 도내 고등학교 졸업자이거나 도내 총 거주기간이 3년 이상인 자가 대상이다.
선발은 지역 추천을 통한 우선 선발과 가정형편, 학업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경쟁 선발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5일부터 12일까지며, 강원학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춘천시에 위치한 국제인재양성관은 신청일 현재 지역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 거주한 자로, 춘천시 소재 전문대학 이상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 대상이다.
입사 대상자는 인제군 배정 인원 범위 내에서 자체 심사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선발한다.
심사 기준은 인제군 거주기간(25점), 관내 초·중·고 졸업 여부(25점), 학업성적(30점), 생활 형편(20점), 가산점(5점) 등이다. 동점자는 지역 거주기간과 지역 초·중·고 졸업 여부를 우선 고려해 선발한다.
신청은 1·2차로 나눠 진행된다. 1차 신청 기간은 5일까지, 2차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2월3일까지며, 다만 2차 신청은 정시 합격자에 한해 가능하고 신청은 인제군장학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의 주거 부담을 덜고, 인재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든든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