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벽화 봉사활동 진행
미래에셋증권이 과학기술인공제회와 서울 용산구 원효초등학교에서 합동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허선호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와 황판식 과학기술인공제회 이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했다. 약 3시간에 걸쳐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 벽면에 스케치를 하고 페인트 채색을 진행했다.
KB증권,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 진행
KB증권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를 진행했다.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는 연말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서울 강서구에 있는 지온보육원을 방문해 1박 2일 동안 실시했다.
하나증권, 인천 쪽방촌 행복상자 전달
하나증권이 인천 동구 쪽방촌 거주 어르신들을 위해 연탄 5000장과 생활필수품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하나증권 및 하나생명, 하나자산운용 임직원 총 29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인천 동구 지역을 다시 찾았다.
NH투자증권, 조직 개편-임원 인사 단행
NH투자증권이 2026년 경영 목표인 ‘ROE 12%의 지속달성’을 위한 조직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NH투자증권은 리테일 부문에서 독립적인 책임 경영체계 확립 및 AX(AI Transformation) 내재화를 위한 조직 체계를 구축했다. IB 부문에서 핵심 역량에 집중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조직으로 개편했다.
운용 사업 부문에서는 고객 자금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Wholesale사업 부문에서 Prime Brokerage 밸류체인 완결성 확보를 위해 Swap팀을 Swap부로 개편하고 홍콩 Swap Desk를 산하로 편입해 Swap Biz를 확대했다.
한국투자증권, 일반환전 업무 인가 획득
한국투자증권이 기획재정부로부터 일반환전 관련 업무 인가를 획득했다.
일반환전은 대한민국 국적 거주자를 대상으로 여행, 유학자금 등 일반 목적의 환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은 종합금융투자 사업자로 법인 대상 일반환전과 개인 고객 대상 투자 목적 환전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번 인가로 개인 고객을 위한 일반환전 업무도 취급할 수 있게 됐다.
신한투자증권, 대학생 팬슈머 클럽 모집
신한투자증권이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3기를 모집한다.
‘쏠-루션’은 대학생 고객 관점에서 신한투자증권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팬슈머 클럽이다. 신한투자증권 임직원과 함께 실무 과정에 참여하며 실현 가능한 결과물을 도출하고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자산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
한화투자증권이 디지털 지갑 플랫폼 기업 크리서스와 디지털자산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화 금융 계열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자산운용, 한화투자증권)가 공동참가한 ‘아부다비 파이낸스 위크 2025’ 현장에서 체결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지갑 및 토큰화, 블록체인 기술 개발, 인적 교류 등 Web3 관련 사업 전반에 걸친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증권, 웰컴 퇴직연금 DC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이 ‘웰컴 퇴직연금 DC 이벤트(2025년 시즌3)’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기간 내 삼성증권에서 퇴직연금 DC형 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조건 충족 후 이벤트 신청을 한 고객 전원에게 지급된다.
(CNB뉴스=손정호 기자)
|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