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 재직자를 위한 중진공 대표 연수 플랫폼인 ‘중소벤처기업-숲(SSUP)’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교육격려금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격려금은 중진공과 우리은행이 추진하는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숲(SSUP)’ 올해 연수과정을 수강하는 개인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부터 6월12일까지이며, 신청 대상 연수과정은 2025년 운영과정 중 일부 맞춤과정 등을 제외한 온·오프라인 연수과정으로, 신청 기한 내 수료증이 발급된 경우만 해당된다.
지원내용은 ▲유료과정 수료 시 교육격려금 3만원 ▲무료과정 수료 시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교육격려금과 기프티콘은 중복 지원되지 않으며, 1인 1회 한도로 신청 가능하다.
‘중소벤처기업-숲(SSUP)’은 교육부터 수료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일괄 지원하는 연수 플랫폼으로 디지털신산업, 뿌리·생산기술, 창업, 경영,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직무 연수를 제공한다.
또한 여성가족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 정부부처·유관기관과 협업해 연수생들의 다변화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조한교 인력성장이사는 “중진공은 40여 년간 축적된 연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수요자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중진공 연수과정과 이번 교육격려금이 수료자들의 직무역량 강화와 중소벤처기업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숲(SSUP)’은 중소벤처기업 임직원 및 학습을 희망하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교육격려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연수 플랫폼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