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에서 IT 전공자를 위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IT 취업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캠프는 도내 IT 관련 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졸업(예정)자 및 미취업자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는 ▲취업특강 ▲코딩테스트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다.
SW중심대학사업단은 “IT 취업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IT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기를 기대한다”며 “단순히 취업을 위한 기술적 스킬을 넘어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적 사고, 그리고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업에서 활약 중인 멘토들과의 소통을 통해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학생들이 글로벌 IT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경남도, 창원시의 지원을 받아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재직자,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