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4.10.07 09:32:59
(주)백상(대표 권순상) 산하 기업인 갤러리백상은 6일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내 꽃전시관에서 개최된 '프랑스 인상주의 150주년 특별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고양시관광협의회 주최, 갤러리백상 주관으로 열렸으며, 고양시와 경기관광공사 후원으로 진행됐다.
프랑스 인상주의 150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전시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공개됐으며, 2일부터 6일까지 매일 수천명의 시민들이 이곳을 지나며 인상주의 레플리카 작품들을 감상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진행한 고양가을꽃축제와 맞물려 시민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선사했다.
권순상 대표 "찾아주신 시민들께 감사"
일산에 사는 김 모씨는 "인상주의 특별전은 고양가을꽃축제와 잘 어울리는 전시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모네의 수련을 보면서 일산 호수공원의 수련이 생각나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마음이 차분해지는 멋진 전시였습니다."라고 말했다.
(주)백상의 권순상 대표는 "이번 시민들을 위한 인상주의 특별전을 찾아 주신 많은 시민들께 감사드립니다. 고양시 일산동구 산황동에 위치한 저희 갤러리백상에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 학생들이 레플리카 명화 작품을 감상하면서 예술을 체험하고 미술관 예절도 배우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온 가족이 예술로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전시를 기획하겠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이번 전시를 총괄한 송인숙 관장은 "이번 인상주의 150주년 특별전(레플리카)은 시민들께서 편안하게 관람하실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인상주의 명화들은 사실상 소장할 수 없는 작품들이어서, 일부 작품들을 굿즈로 제작해 집에서도 감상하실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많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백상(관장 송인숙)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개최되는 '2024 고양국제아트페어'에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부스 번호는 A41이며, 23회를 맞은 이번 고양국제아트페어 오프닝 행사는 10일 오후 4시에 열린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