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이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가 캐나다산 카무트(호라산밀)를 함유한 ‘아일로 카무트브랜드 밀 함유 효소’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카무트는 6000년 전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된 곡물로, 풍부한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왕의 곡물’이라고도 불린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아일로 카무트 브랜드 밀 함유 효소는 카무트 본사에서 정식으로 인증받은 카무트(호라산밀) 50%를 함유하고 있으며, 동아제약이 엄선한 14가지 원료가 함께 배합된 효소 제품이다. 또 자사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아미노산 5종(L-프롤린, L-아르지닌, L-알라닌, 글리신, L-라이신염산염)을 배합한 ‘뷰미노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다고 덧붙였다.
동아제약 측은 이 제품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현대인들의 식습관을 고려해 제품 1포(3g)당 총 역가수치를 75만 3000유니트(unit)로 설계했다는 것.
역가수치는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며, 몸속 효소가 다양한 성분(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을 얼마나 잘 분해 하는지를 수치로 표현한 것이다. 이외에도 정제 효소를 포함하지 않고 검증된 5종 미생물 균주로 발효된 효소가 함유됐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의 다이어트 라인 첫 번째 신제품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아일로 카무트 브랜드 밀 함유 효소는 동아제약 공식몰인 디몰(:Dmall), 스마트 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디몰에서는 출시 기념 무료 체험단 100명을 모집 중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아일로 카무트 브랜드 밀 함유 효소는 캐나다 카무트 밀을 원료로 동아제약의 독자 기술력을 배합해 탄생한 제품이다”며 “하루 한 포,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아일로 카무트 효소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