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가 체력과 기억력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에너지샷 바디 앤 브레인’을 출시했다.
25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바이탈뷰티 신제품인 에너지샷 보디 앤 브레인은 아모레퍼시픽과 신경과 전문의가 공동연구한 제조법을 통해 체력, 기억력을 2중 케어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소프트 슬라이딩 공법 기술로 물 없이도 간편하게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정제와 액상 2중 제형의 일체형 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주원료는 열처리녹차추출물과 고함량 비타민 B군 6종, 비타민 C와 아연이다. 타우린과 L-아르기닌, 셀레늄, 망간 등 꼼꼼하게 엄선한 12종의 부원료를 담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기억력 개선을 위한 원료 열처리녹차추출물이 NET 신기술 인증을 획득한 자사만의 개별인정형 원료로, 40여년간 우수한 녹차 재배 및 기술 연구에 매진한 아모레퍼시픽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았다고 설명했다.
12주간 원료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시각적·공간적 일화 기억력 및 단기 작업 기억력 영역의 종합점수가 유의적으로 개선됨을 확인했으며, 학습능력 및 시각적 기억력 평가 테스트에서도 개선이 확인돼 식약처로부터 기억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무너진 신체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에너지 충전에 필요한 비타민 B군 6종을 1일 영양성분기준치의 최대 4000% 이상,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기능의 비타민 C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도 1일 영양성분기준치의 100%를 함유했다고도 덧붙였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담당자는 “2024년 수능 D-50일을 앞두고 체력과 기억력 관리가 모두 중요한 수험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신제품”이라며 “업무에 지쳐 저하된 활력으로 다양한 비타민 영양제를 찾는 직장인 등 중요한 일을 앞두고 두뇌와 신체에 집중 케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