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은 지난달 31일 기준으로 에이지알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12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지알 앱은 에이피알이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사용자를 위해 지난 2022년 3월 첫선을 보인 모바일 앱 서비스다.
△출석체크 △주간 챌린지 △에이지알TV △메디큐브톡 △포인트샵 △사진 기록 등의 기본 기능과 뷰티 디바이스 연동을 통한 사용 이력 관리 등의 맞춤형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번 앱 사용자 수 증가는 올해 들어 새롭게 추가한 앱테크 기반의 게임 서비스가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에이피알은 지난 6월 ‘코끼리 게임’, 7월에 ‘에이지알 프렌즈’를 선보였다. 두 서비스 모두 에이지알 앱 전용 모바일 게임으로 목표 달성 시 리워드를 지급하는 앱테크 서비스다. 향후, 에이피알은 에이지알 앱이 출시되지 않은 국가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동영 에이피알 IT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앱테크 서비스 탑재 이후 고객들의 앱 다운로드 수와 사용 시간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신규 서비스 추가와 더불어 메디큐브의 파트너로서 앱 서비스 고도화와 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NB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