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정건웅 기자) 강원 속초시가 추석을 앞두고 시 대표 캐릭터 '짜니와 래요'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무료 배포한다.
속초시가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 '짜니와 래요'는 속초 동해바다의 푸르름과 붉은 일출의 모습을 형상화한 귀여운 모습으로 처음 모습을 선보일 때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출시 이후에는, 시의 주요 축제‧행사에 인형탈이 참여해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며 인지도를 높여 가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실시한 캐릭터 인기대전에서 1등을 차지하며 강원 전체의 주목을 받았다.
또 지난해 12월 처음으로 실시한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는 배포 시작 7분 만에 2만5000개가 소진되는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모티콘은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추석 인사를 비롯한 '맛있으면 0칼로리', '운동하자', '안녕', '죄송합니다' 표현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16개 표현과 상황의 이모티콘으로 구성해 재미와 활용성을 높였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검색창에 '속초시'를 입력해 속초시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총 2만5000명 범위 안에서 기존에 채널을 추가한 사람에게는 자동으로 발송되며 신규 추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이번에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받은 이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난해 실시한 이모티콘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아 이번 추석을 맞아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준비했다"며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