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장병대 기자) 사계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지난 27~28일 이틀간 제주창업체험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혼디놀 창업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제주마케팅연구원 책임컨설턴트이자 제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소속의 배창봉 강사를 모시고 ‘창업가정신 배우기 및 팀별 창업아이디어 만들기’를 주제로 10차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첫날인 지난 27일에는 창업과 창업가정신의 의미에 대해 알아가며 기업과 창업의 차이, 창업가로서 나의 장·단점을 분석해보고 창업가가 되었을 때를 가장하여 자신의 목표를 설정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8일에는 본격적인 창업 팀 과제 활동이 진행됐다. 기업에서도 다양한 역할의 부서가 있듯이 학생들은 팀별에서 각자의 역할을 맡고 일상생활 속 물건을 관찰해 창업 아이디어를 구상해 기획서를 만들어냈다.
6학년 학생들은 자신이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물건이 가지고 있는 불편한 점은 무엇인지, 이를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 치열하게 고민하고 토의하며 멋진 창업 아이템을 만들어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가로서의 역량을 길러 미래사회에서 도전정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기발하며 사회에 이로운 아이템을 만드는 창업가가 나오기를 기대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