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는 하와이 소재 3개 교육기관과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하와이 ‘International Mid Pac College(영어교육 칼리지)’, ‘Kalani High School(고등학교)’, ‘Island Pacific Academy(특수목적 고등학교)’ 등 3개 기관 관계자는 최근 동아대를 방문, 이해우 총장과 박현태 대외국제처장, 국제교류과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눴다.
동아대 승학캠퍼스에서 최근 열린 간담회엔 이해우 총장과 박현태 대외국제처장, 장상목 전 공과대학장, 조관제(Dr. Kwan Jay Cho) International Mid Pac College(IMPAC) 총장, 제럴드 테라메(Gerald Teramae) Island Pacific Academy 교장, Kalani High School 진로상담사 및 학생 등이 참석했다.
조관제 IMPAC 총장을 비롯 하와이 교육청 관계자는 지난해 7월에도 동아대를 방문, 하와이주 고등학생들의 관련 교육과 진학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등 국제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해우 총장은 “하와이 지역 학생 유치를 통해 AI, 소프트웨어, 공학, 헬스케어 분야 등 이공계 교육뿐 아니라 문화 헤리티지, 한국어 등 ‘K-교육’과 장학금 지원에도 적극 노력하겠다”며 “해당 학생들을 우수한 인재로 키워낼 수 있도록 많은 협조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대 동문이자 이번 방문단을 인솔한 조관제 IMPAC 총장은 “지난해에 이어 모교에 다시 방문해서 기쁘고 동아대와 앞으로 많은 교류를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