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와 김해시체육회는 24일 인제대 본관에서 김해 올시티 캠퍼스(All-City Campus) 구축과 김해시 체육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일환으로 양 기관이 김해시 체육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행사에는 인제대 전민현 총장, 김진상 교학부총장, 김민재 대외협력실장, 그리고 김해시체육회 서동신 회장, 김민수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김해 올시티 캠퍼스 구축과 김해시 체육 발전을 위한 협력이다. 양 기관은 글로컬대학30 사업을 통해 김해시민의 체육 활동을 지원하고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및 김해시에서 열리는 전국 단위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협력한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김해 올시티 캠퍼스 구축의 체육을 통한 건강 증진을 실행할 수 있게 됐다”며 “대학의 벽을 넘어 지역 사회의 체육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체육회 서동신 회장도 “김해 올시티 캠퍼스 구축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인제대와의 협력을 통해 김해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체육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해시체육회는 관내 87개 회원단체로 구성돼 체육 인구 10만여 명의 평생체육과 체육 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