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소박이 등 60여종 광주김치 최대 30% 할인‧무료 배송
소포장·비건김치 등 소비자 기호 반영…명인 김치도 선봬
광주시가 K-푸드의 대명사인 맛깔스러운 광주김치를 전국 어디서나 클릭 한 번으로 값싸고 풍성하게 맛볼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광주김치포털’을 새단장 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 ‘광주김치포털’을 새롭게 오픈, 오는 8월 31일까지 다양한 종류의 광주 김치를 최대 30% 할인하고, 전 품목 무료 배송하는 ‘새단장 맞이 특별할인전’을 진행한다.
구매자들이 별미 김치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다만 판매 가격은 물가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1인 가구를 위해 1kg단위 소포장 판매하고,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한 ‘매운 김치’부터 건강을 중요시하는 ‘비건 김치’까지 소비트렌드에 맞춰 준비했다.
‘광주김치포털’에 입점한 업체는 ▲국내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하는 전통식품인증 광주 김치업체 12곳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광주김치명인 6명 ▲광주김치축제 프로그램 중 ‘우리동네 김반장(김치반찬장인)을 찾아라’에서 선정된 반찬가게 4곳 등이 참여하고 있다.
광주시는 ‘광주김치포털’ 누리집을 알리기 위해 각종 검색 사이트 상단에 키워드 노출 광고를 진행한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와 언론매체도 활용해 광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할인전이 끝나면 9월 추석을 앞두고 ‘명절 김치 선물세트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10월 광주 대표축제인 ‘광주김치축제’와 ‘광주식품대전’, 김장철인 12월에 ‘빛고을사랑나눔 김장대전’도 준비 중이다.
남택송 농업동물정책과장은 “광주김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광주김치 생산자들에게는 온라인 판로 확보, 소비자들에게는 품질이 우수한 광주김치를 제공해 ‘K-김치 1번지 광주’를 알려나갈 것”이라며 “특히 광주시가 마련한 다양한 먹거리 행사와 광주비엔날레 등 축제를 연계해 동반상승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