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는 16일 고양창의캠퍼스 세종관 스마트클래스룸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스페셜정책과정 교육생(시 6급 공직자, 34명)을 대상으로 「민선 8기 시정철학」특강을 했다고 밝혔다.
고양스페셜정책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특강에는 이정열 중부대 총장과 , 신현정 평생교육원장 등 대학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특례시의 경제발전과 고양의 성공시대, 그리고 시민 행복 시대로 도약하기 위해 2030년까지 경제와 교육・양육, 교통・문화, 복지・안전, 주거 등 20개의 E-DEAL 프로젝트를 추진하고자 한다"라며 "이를 위해서는 이 자리에 계신 공직자 여러분들의 각자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동환 시장은 “중부대학교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양시 공무원 장기 교육에 힘써주시는 이정열 총장님과 대학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정열 총장은 “중대한 시대적 변환기에 지역 중심대학으로써 현실적이고 창의적인 사고와 발로 뛰는 행정으로 시대의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공동 협력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고양스페셜정책과정은 고양특례시 6급(팀장) 공무원을 대상, 우수한 중견관리자로 육성하기 위한 1년 과정의 장기 교육으로 중부대는 지난 2021년부터 위탁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국정・공직 자세, 리더십, 국내외 연수를 통한 정책과제 발굴과 소양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고양스페셜정책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