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정건웅 기자) 강원 속초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직원과 신규직원을 대상으로 ‘민원담당직원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1부) 속초시 이승우 행정국장이 직접 주재하는 '공직 선배의 슬기로운 직장생활', (2부) 김영임 강사(민원cs 전문강사)의 '악성민원의 응대기술 및 나를 지키는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2부에 나누어 진행됐다.
공직 선배의 민원 응대 노하우와 더불어 전문 강사의 악성 민원 응대 기술과 심리적 부담 경감 및 자존감 회복 방법 등 현장에서 실제 근무 시 필요한 부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민원 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공직 선배의 노하우를 터득하여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는 공직자로 성장하길 바라며,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에도 수준 높은 친절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속초시는 올해를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향상 원년의 해'로 삼고, 민원서비스 개선의 일환으로 △친절캠페인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교육 △친절불친절 신고센터 운영 △속초시장과 함께하는 3心(들어주는 心, 공감하는 心, 함께하는 心)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간담회를 추진하여 민원담당직원 역량 강화를 통한 민원 서비스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